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방법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230회 작성일 22-10-26 10:13

본문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 방법


플레이스 관리는 식물을 키우는 일과 같다

네이버 플레이스 관리는 볼수록 식물을 키우는 일과 닮았습니다. 종일 들여다볼 필요는 없지만, 잊지 않고 적당한 관심을 꾸준히 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1. 새 소식 쓰기

새소식 쓰기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 페이지에서 우리 매장 새 소식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신메뉴 소개나 임시 휴무일, 영업시간 변경, 이벤트 등 고객이 알아야 할 정보를 그때그때 공유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별다른 내용 없이 신년 인사나 근황을 올려도 좋습니다. 최신 소식이 꾸준히 올라오는 매장은 꼼꼼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2. 리뷰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 페이지 좌측 카테고리 목록 중 '리뷰' 탭을 눌러 보시면, 우리 매장을 이용한 고객들이 남긴 리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리뷰만 가득하면 좋겠지만, 평가는 주관적인 것이기 때문에 아쉬움을 이야기하는 리뷰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솔직히 엄청난 인기 매장이 아닌 이상, 하루에 1개도 올라오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는 말은 핑계겠죠?

내용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답글을 달아줍시다. 다만, 똑같은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는 매크로 답변은 안 하느니만 못합니다.

진정성 있는 친절한 소통만이 고객이 플레이스에서 우리 매장의 서비스 마인드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매력 포인트로 활약합니다.

3. 통계

우리 매장 플레이스 방문자 수, 예약/주문 수, 스마트콜로 걸려온 전화 수, 리뷰 수, 게다가 고객 유입 경로와 키워드까지 파악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방문자 수가 줄었다면 파워링크/플레이스 광고를 점검하고, 리뷰 수가 줄었다면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시작하고, 예약/주문 수를 늘리고 싶다면 어떤 혜택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면 됩니다.

오르내리는 수치에 동요하지 마시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필요한 조치를 취하면 됩니다.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8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새 댓글


그누보드5
백지컴퍼니 795-22-00639 airlkh@naver.com
Copyright © deliverypoint.co.kr All rights reserved.